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21년 5월 23일! #밀라노 칙령 #로마 황제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2021년 5월 17일 월요일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 193회차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풀지않으신 분들을 위해

글 하단에 링크를 남겨두겠습니다.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그럼 오늘의 문제부터 만나볼까요?

오늘의 문제는 세계사 상식 문제군요.

 

[밀라노 칙령]과 가장 관련 있는

로마 황제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1) 콘스탄티누스

2) 트리야누스

3) 아우구스투스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찾아봤습니다.

 

로마제국이 동서로 나누어져 있을때

공동 황제였던

콘스탄틴과 리키니우스가

지금의 밀라노인 메디오라눔에서

공동으로 발표한 칙령이 바로 밀라노 칙령입니다.

이후 리키니우스와의 동맹은 깨지고

긴 전쟁 끝에 325년 콘스탄티누스가

로마제국의 황제가 되지요.

그리고 나온 것이 바로

제 1차 니케아 공의회가 되겠습니다.

 

무려 종교의 자유를 이야기하는 칙령이었네요.

로마제국의 기독교에 대한 박해가 끝을 고하는

시점이 바로 이 순간이라고 기억하시면 됩니다.

동시에 제국의 비호아래 놓은 기독교가

안정적으로 세를 불리며

급격하게 세속화 되는

시작점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콘스탄티누스

저는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그럼 내일 뵙죠.

 

아직 풀지않으셨다면!

일반상식 퀴즈 문제도 저와 함께 하시죠.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 194회차 21.05.24 ~ 21.05.30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 194회차 21.05.24 ~ 21.05.30 #겨울잠 #서방 #심청전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마치 장마와도 같던 긴 비가 지나가고 화창한 날이 며칠간 이어졌습니다. 습도에 쥐약인 저는 모처럼 좀 살것 같은 주말이었어요. 시기상으로는 여름의 초입인데 꼭 환절

life-review.tistory.com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