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 195회차! 2021.05.31 ~ 2021.06.06 #버뮤다 #구국민병 #현충일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본격적으로 더워지기 시작합니다.

마스크가 고역인 날씨가 오기전에

백신 접종률이 어서 높아져서

마스크로부터 해방되고 싶네요....

노쇼백신 예약을 알아봐야겠습니다.

 

2021년 5월 31일 월요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195회차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그럼 문제부터 만나보시죠.

1번문제.

 

미국 남부에 위치한 플로리다 해협과

버뮤다섬, 푸에르토리코를 잇는 삼각형

범위 안의 해역을 [트라이앵글]이라고 한다.

 

1) O

2) X

 

사고가 잦아 마의 바다라고 불리는

그 유명한 장소.

버뮤다 삼각지대.

영어로는 그냥 트라이앵글이 아니라

버뮤다 트라이앵글이라고 부릅니다.

 

 

1번문제의 정답은?  X

 

2번문제.

 

나라가 외적의 침입으로 위급할때 국가의

명령을 기다리지 않고 민중이 스스로의

의사에 따라 외적에 대항하여 싸우는 구국

민병을 무엇이라 하나요?

 

1) 의병

2) 열사

3) 의사

 

외적의 침입을 박기위해 민중이

스스로의 의사에 따라 싸우는 구국민병.

의병입니다.

 

 

2번문제의 정답은?  의병

 

3번문제.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순국선열과

전몰장병의 숭고한 호국 정신과 위훈을

추모하는 기념일을 [현충일]이라고 한다.

 

1) O

2) X

 

제정 당시에는 한국전쟁 전사자에 한정되었다가

1965년 국군묘지가 국립묘지로 승격되면서

순국선열을 함께 추모하게 되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3번문제의 정답은?  O

 

다 풀었네요.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축하드립니다. 30p입니다. 

그럼 오늘의 정답을 다시 정리해보겠습니다.

 

1번문제의 정답은?  X

2번문제의 정답은? 의병

3번문제의 정답은? O

 

그럼 다음시간에 뵙죠.

 

아.

오늘의 퀴즈 문제를 아직 풀지 않으셨다면

저와 함께 하시죠.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21년 6월 6일! #독립선언서 #공원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21년 6월 6일! #독립선언서 #공원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2021년 5월 31일 월요일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 195회차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196회차 문제가 오늘 자정에 출제되면 이전 문제는 풀 수 없게 됩니다. 아직 풀지않으신

life-review.tistory.com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