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21년 11월 2일! #톨스토이 #출생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위드코로나가 다가옵니다.

먹는 코로나 치료제도

복제약 허가 이야기가 나오네요.

조금만 더 힘내면.

조금만 더 버티면

우리는 극복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그럼 오늘의 문제부터 만나볼까요?

오늘의 문제는 문학 상식 문제군요.

 

톨스토이는 폴란드에서 태어났다.

 

1) O

2) X

 

위키백과에서 찾아봤습니다.

 

톨스토이는 러시아의 성씨입니다.
우리가 아는 그 톨스토이도 러시아의 대문호죠.
문제는 어떤 톨스토이냐인데...
전부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안나 카레니나, 전쟁과 평화를 쓴
우리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톨스토이는
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입니다.
1828년 러시아의 야스나야 폴랴나에서 태어났습니다.

작품들이 다소 생소한
알렉세이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도 있군요.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태어난

알렉세이 콘스탄티노비치 톨스토이도 있습니다.

시인이자 소설가였네요.

황제 표트르나 이반 대제의 죽음, 백은 공작 같은 작품은

저도 제목을 들어본 바가 있습니다. ㅎㅎㅎ

 

톨스토이이자 작가인 세명의 문호 모두

러시아 출생이네요.

러시아 국적이지만 폴란드에서 출생한 케이스는 없었습니다.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X

저는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