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21년 12월 7일! #혜성 #소행성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확진자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애초에 단계적 일상회복이라는 계획은

중증환자의 수를 통제가능한 범위내에서

조였다 풀었다 하면서

집단면역으로 나아가기 위한 계획입니다.

설사 거리두기가 다시 시행된다고 해서

방역실패로 이어지는게 아니니까

너무 스트레스는 받지 말자구요 우리.

 

언제나 그랬듯이 우리는 이겨낼 겁니다.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그럼 오늘의 문제부터 만나볼까요?

오늘의 문제는 천문학 상식 문제군요.

 

다음 중 현재 소멸된 혜성은 무엇인가요?

 

1) 101955 베누

2) 99942 아포피스

3) 슈메이커-레비9

 

위키백과에서 찾아봤습니다.

 

베누는 아폴로 소행성군에 속하는 소행성입니다.

지구와 충돌 위험 가능성이 있는 천체 중

두번째로 위험한 천체라네요.

지름이 약 492미터 인데요.

 

300m지름의 소행성이 지구와 충돌했을때

5km 이상의 충돌구를 만들고

쓰나미를 일으켜 200km 내의 생명체를

멸절시킬 것으로 계산된다고 하네요.

 

99942 아포피스는 아텐 소행성군에 속합니다.

아포피스도 지름 400미터에 달하는 크기로

충돌 위험이 커지고 있는데다

10년 주기로 지구로 돌아와서

2068년엔 충돌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최근에 나사의 DART 프로젝트 뉴스가 나오면서

지구와 충돌 가능성이 있는 소행성들의 궤도를

틀어놓는 실험을 시도한다고 해서 이슈가 됐었죠.

 

슈메이커-레비9 혜성입니다.

슈메이커 부부와 데이비드 레비가 발견하여

명명된 이름으로,

목성궤도에 진입하여 다수의 파편으로 쪼개져

목성과 충돌해 소멸했습니다.

인류 최초로 태양계 천체끼리

충돌하는 과정을 관찰한 사건으로,

목성의 프렌드실드를 증명해낼 수 있었죠.ㅎㅎ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슈메이커-레비9

저는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