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21년 12월 28일! #올림픽 #복싱 #턱수염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확진자의 증가세가 살짝,

아주 살짝 주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반드시 이겨낼 겁니다.

방역과 위생을 철저히 합시다.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그럼 오늘의 문제부터 만나볼까요?

오늘의 문제는 올림픽 복싱 규정에 대한 문제군요.

 

올림픽 복싱 경기에서 선수는 규정상

턱수염을 기를 수 없다.

 

1) O

2) X

 

오늘은 모처럼 구글링을 해봤습니다.

 

출처 : https://www.joongang.co.kr/article/3243140#home

아마추어 복싱은 턱수염을 금지한다고 합니다.

클린치 때 상대의 피부를 자극하거나

눈을 찌를 위험이 있기 때문이라네요.

프로복싱에는 그런 규정이 업 ㅅ구요.

 

요즘 인기 있는 UFC나 종합격투기 경기를 보면서

가끔 그런 생각을 한적이 있는데요 ㅎㅎ

턱수염을 덥수룩하게 기르면

턱에 가해지는 데미지에 조금이나마

완충작용을 하지 않을까?

금지 해야되는거 아닌가? ㅎㅎ

 

그땐 그냥 생각만 하고 넘어갔는데.

지금은 생각난 김에 좀 더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634136 

 

턱수염과 구레나룻, 타격 완화 효과 있다

[김창엽의 아하! 과학 54] 주먹다짐의 경우 최대 37% 충격 흡수효과 있어

www.ohmynews.com

헐.... 최대 37%까지도 충격흡수 효과가 있다는군요 ㅋㅋㅋㅋ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O

저는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