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19년 5월 11일!! #살아 있는 화석 #황제의 관상어 #물고기 #1억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문제 보시죠.

오늘의 퀴즈 5월 11일


오늘의 문제는 상식문제네요.


"3억 년 전 뼈대를 유지하고 있어 [살아 있는 화석], 

중국에서는 [황제의 관상어]라고 불리는 이 물고기는 몸값이 최고 1억원에 달한다. 이 물고기는?"


힌트는 초성으로 'ㅇㄹㅇㄴ'가 주어졌습니다.


검색해보겠습니다.

아시아 아로와나 위키백과


아시아 아로와나는 녹미어라고도 부르는 관상어로서 상당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지만 멸종위기종이기도 합니다.

귀하고 소수 양식 되는 개체만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한 고가로 팔린다고 적혀있네요.


그러다보니 아래와 같은 기사들을 종종 볼 수 있죠.


황제의 관상어 밀수입 기사


연합뉴스의 한 꼭지를 가져왔습니다.

황제의 관상어를 밀수하여 유통시긴 수입업자와 유통업자들이 검거되었다는 기사입니다.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아로와나 정답1

아로와나 정답2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아로와나


저는 내일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그럼 내일뵙죠.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