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19년 6월 9일! #아버지의 형 #맏이 #가계도

728x90
반응형

오늘의 퀴즈 6월 9일


오늘의 문제는 가족 호칭 문제군요.


"아버지 형 가운데 맏이가 되는 형을 이르는 말은?"

힌트는 초성으로 'ㅋㅇㅂㅈ'가 주어졌습니다.


문제가 너무 쉽네요.

검색해보겠습니다.

큰아버지 네이버 국어사전


큰아버지 : [명사] 둘 이상의 아버지의 형 가운데 맏이가 되는 형을 이르는 말.

유의어 : 백부


이걸 문제내기 귀찮았다고 봐야할지...

아니면 포인트 거저 먹으라고 준거라고 봐야할지...ㅋㅋ


이대로는 아쉬우니 친가와 외가의 관계도를 표로 정리한 것을 한번 첨부해 봤습니다.


친가 관계도

외가 관계도.


출처는 사진에 첨부된 대로 대전광역시 동구청입니다.






정답을 입력해 보겠습니다.


큰아버지 정답1

큰아버지 정답2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큰아버지

.

저는 내일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그럼 내일뵙죠.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