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19년 6월 14일!! #몸은 작아도 #힘차고 다부지다 #ㅇㅍㅈㄷ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퇴근후에 잠깐 졸았는데 이시간이네요 ㅠ

늦어서 죄송합니다.


그럼 문제 보시죠.


오늘의 퀴즈 6월 14일


오늘의 문제는 우리말 문제입니다.


"'몸은 작아도 힘차고 다부지다'를 뜻하는 우리말은?"

힌트는 초성으로 'ㅇㅍㅈㄷ'가 주어졌네요.


네이버 국어사전에 검색해보겠습니다.


암팡지다 네이버 국어사전


암팡지다 : [형용사] 몸은 작아도 힘차고 다부지다.

예문 :  꼬마는 엄마가 하는 말에 암팡지게 대꾸를 했다.


자주 쓰는 단어도 아니거니와.. 사실 정확한 뜻을 알고 써온건 아닌거 같네요.


옴팡지다 네이버 국어사전


초성힌트를 보고 제일 먼저 떠올랐던건 이 옴팡지다 였습니다.


옴팡지다 : [형용사] 1. 보이게 가운데가 좀 오목하게 쏙 들어가있다.

2. 아주 심하거나 지독한 데가 있다.


사실 옴팡지다는 2번의 의미로 많이들 쓰죠. 


'암팡지다'와 '옴팡지다' 비슷하면서도 전혀 다른 뜻을 가지고 있으니 사용에 유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ㅎㅎ






정답을 입력해 보겠습니다.

암팡지다 정답1

암팡지다 정답2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암팡지다 (옴팡지다 아님.)

.

저는 내일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그럼 내일뵙죠.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