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19년 9월 16일!! #속담 #입맛 #ㄴㅅ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추석연휴는 잘 보내셨지요?


9월 16일부로 리브메이트의 퀴즈출제가 다시 재개되었는데...


전 연휴동안 밀린 일들을 몰아서 처리하다보니 시간이 늦어 16일 퀴즈를 놓치고 말았네요.

제가 짬이 생겼을땐 이미 17일 퀴즈가 출제된 후였습니다 ㅠㅠ


지나갔지만 혹여나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문제와 답만 남겨두겠습니다.


오늘의 퀴즈 9월 16일



속담문제군요.


[속담] 입맛 나자 ㄴㅅ 떨어진다.


입맛 나자 노수 떨어진다.

노수 국어사전


입맛이 없어 먹지 못하던 사람이 입맛이 나게 되자 여비가 떨어져서 사 먹을 수 없게 되었다는 뜻으로,

일이 공교롭게도 서로 어긋나며 틀어지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여기서 노수는 노자(노잣돈)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오늘의 정답은?! 노수


저는 잠시후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