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19년 10월 23일!! #ㅅㅇㅍ #과학상식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어제 저녁 10시에 출제되어야 했던 오늘의 퀴즈가 정시에 출제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오늘 오전에 다시 확인하니 정상적으로 출제된 상태였으나 별다른 공지는 없더군요.

불평하긴 싫지만 리브메이트 퀴즈관련해서 그간 출제오류나 기타 여러가지 자잘한 문제들이 곧잘 있어왔던걸 생각하면..

 공지한줄 띄우지 않는게 좀 아쉽긴 하네요.

아무튼 오늘의 문제 보시죠.

오늘의 퀴즈 10월 23일

오늘의 문제는 과학상식 문제입니다.

'OOO의 원리'를 이용하면 손대지 않고 주스를 컵에 따를 수 있는 마술같은 일이 가능하다.

힌트는 초성으로 'ㅅㅇㅍ'가 주어졌습니다.


ㄴㅇㅂ 지식백과에서 찾아봤습니다.

사이펀의 원리 지식백과

사이펀의 원리란 기울이거나 움직이지 않고 한 곳에 있는 액체를 위로 끌어올려 더 낮은 곳으로 옮기는 장치를 이야기합니다.

이 원리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장치가 바로 화장실의 변기와 주유소의 주유기입니다.

변기의 물 원리는 많이들 아실테고...

주유기는 조금 생소하긴 하죠?

셀프주유를 할때 미리 입력한 금액에 도달하기 전에 탱크가 가득 차게되면 

주유가 일단 자동으로 멈추면서 정액 주유를 할 건지를 물어보는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를 자주 보셨을 겁니다.

주유기 끝에 무슨 특수한 센서가 달려있어서 그런거라고만 생각을 했었는데...

주유기 사진

주유기 관 안쪽으로 저렇게 공기를 흡입하는 관이 하나 더 있습니다.

주유를 하는 동시에 공기를 흡입하고 있는거죠.

그러다가 탱크가 가득차고 공기 흡입구를 연료가 막게되면 자연히 공기의 흡입이 되지 않게 되는데 

공기의 흡입이 차단되면 주유가 멈추게 되는 원리인거라는군요.

흔히 사용하던 주유기에 사이펀의 원리가 적용되어있는줄은 몰랐습니다. ㅎㅎ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사이펀 정답1

사이펀 정답2

정답입니다!!

문제가 어렵다고 느낀걸까요...

아니면 문제출제가 정시에 되지 않아서일까요.

오늘은 15P입니다. ㅋㅋ

오늘도 무사히 15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사이펀


저는 내일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그럼 내일 뵙죠.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