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19년 11월 16일!! #OX #흰동가리 #니모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그럼 문제 보시죠.

오늘의 퀴즈 11월 16일

오늘의 문제는 상식 문제군요.

[OX 퀴즈] 흰동가리는 자라면서 성별이 바뀌는 물고기이다.

힌트 : 정답을 영문 O 또는 X로 표기해주세요.


흰동가리 지식백과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찾아봤습니다.

환경에 따라 성별이 바뀌는 물고기가 여러종류가 있더군요.

니모를 찾아서로 유명해진 흰동가리는 태어날때 모두 수컷으로 태어난 후,

필요에 의해 가장 큰 수컷이 암컷으로 성별이 바뀐다고 합니다.

가장 큰 수컷이 바뀌는 이유는 출산이 힘든 일이기 떄문일까요..ㅎㅎ

그리고 감성돔도 모두 수컷으로 태어나 그중 일부가 암컷으로 바뀌고, 

5년정도 자라면 대부분의 감성돔이 암컷이 된다고 하네요.

리본장어는 성장기까지 수컷으로 자라다가 성장이 절정이 되면 암컷으로 성별을 바꾸는데,

특이하게도 리본장어는 자신의 성별을 다른 리본장어에게 알리기 위해 성별이 바뀔때마다 색깔도 같이 바뀐다고 하네요.

세상엨ㅋㅋ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O 정답1

o 정답2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O


오늘의 정답은 무조건 대문자로 적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ㅎㅎ

아무튼 저는 내일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그럼 내일 뵙죠.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