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19년 12월 7일! #OX #달 #유통기한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그럼 문제 보시죠.

오늘의 퀴즈 12월 7일

오늘의 문제는 음식의 유통기한과 달에 관련된 상식 문제입니다.

[OX퀴즈] 달에서 음식을 판다면 유통기한이 없다.

힌트 : 정답을 영문 O 또는 X로 표기해 주세요.

이 문제는....

도전 골든벨에서 출제된 바가 있는 문제입니다.

도전 골든벨 달에서 음식을...

도전 골든벨 838회 조선대학교 부속고등학교 편에서 출제된 적이 있는 문제군요.

그런데 그 어디에서도 정답의 해설을 찾을수가 없네요...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음식이 상하는건 미생물의 번식때문이죠.

달의 환경은 진공상태라 미생물이 번식할 수가 없고,

그것을 극복하더라도 미생물이 번식하기에는 너무 가혹한 환경입니다. 

태양빛이 도달하는 곳과 그러지 못하는 곳의 온도차도 굉장히 크죠.

그러니까 "달에서 미생물이 번식할 수 있는가?"를 묻는 문제라면 당연히 정답은 O가 맞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저의 심술이 문과적인 발상에 더 치우쳤나 봅니다. ㅋㅋㅋ

지구에서 조달한 음식을 분배받아 먹는 것이 아니라 음식을 "사고 팔 수" 있으려면 

최소한의 자유 경제활동이 가능할 정도의 거주공간이 만들어 져야 할 겁니다.

자유 경제활동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는 인간이 거주가 가능한 공간이 구축되었다는 반증일테고,

그 공간은 테라포밍이든 밀폐된 기지의 형태든 지구의 환경과 흡사하게 만들어진 상태일겁니다.

그 안에서는 음식도 얼마든지 부패할 수 있겠죠. 진공도 아니고 온도차도 크지 않을테니까요.


다시 말해서 달에서 미생물이 번식할 수 있는가? 라는 직관적인 질문을 괜히 꼬아놓는 바람에 

문돌이의 지적을 받게 되는 문제로 바뀌고 말았다고 주장하고 싶네요.

물론 오늘의 퀴즈에서 원하는 답은 전자겠지만요 ㅎㅎㅎ




정답을 입력해 보겠습니다.

o 정답1

o 정답2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O


아무튼 저는 내일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그럼 내일 뵙죠.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