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20년 2월 9일! #ㅅㄹㅂ #공부 #삶 #균형 #워라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황금같은 주말 재밌게 불태우고 계신가요?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그럼 문제 보시죠.

오늘의 퀴즈 2월9일

오늘의 문제는 신조어 문제군요.

[신조어 퀴즈] 워라밸에서 파생된 말로, 공부와

삶의 균형을 줄여 부르는 이 말은 무엇일까요?

힌트는 초성으로 ㅅㄹㅂ가 주어졌네요.


스라밸 네이버 오픈사전

답이야 쉽게 유추가 가능했습니다만...

신조어고 줄임말이라 국어사전에서 검색이 되려나 했는데..

다행히 오픈사전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스라밸 : Study Liffe Balance의 줄임말로 공부와 삶 사이의 균형을 이르는 말이다.

라고 설명하고 있네요.

평생직장이라는 단어가 무색해지고, 

학생들도 직장인들도 평생 스펙을 쌓아야 하는

무시무시한 경쟁사회가 도래해 버렸죠.

당연히 일과 삶의 균형만큼이나,

공부와 삶의 균형도 중요해진 세상이 된 것 같네요.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스라밸 정답1

스라밸 정답2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스라밸


간혹 워라벨로 알고 계신분들도 있더군요.

같은 의미에서 스라벨로 쓰시면 안됩니다. ㅎㅎ


줄임말과 신조어에서 맞춤법을 찾는것이 

무슨 큰 의미가 있겠습니까만은...

Balance의 외래어 표기법은 벨런스, 발란스가 아니라 

밸런스가 맞습니다.

그러니까 굳이 따지자면

그러니 워라밸, 스라밸이 맞는거겠죠 ㅎㅎ


아무튼 저는 내일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그럼 내일 뵙죠.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