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20년 4월 12일#커피 #우유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그럼 문제부터 만나보시죠.


오늘의 퀴즈 4월 12일


오늘의 문제는 커피에 대한 상식 문제군요.


프랑스어로 '우유를 넣은 커피' 라는 뜻의 

이것은?


1) 카페오레

2) 카푸치노

3) 아포카토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찾아봤습니다.

카페오레 지식백과



카페오레는 커피에 우유를 넣은 커피입니다.

프랑스에서는 우유를 의미하는 'au lait'를 붙여 카페오레,

이탈리아에서는 우유를 의미하는 'latte'를 붙여 카페라떼,

스페인에서는 우유를 의미하는 'con leche'를 붙여 카페 콘 레체라고 부르죠.


뭔가 이 상하지 않으세요?

우리는 카페라떼와 카페오레를 서로 다른 커피로 인식하고 있잖아요?


그래서 좀 더 찾아봤습니다.

결국 커피에 우유를 넣는것은 같지만,

에스프레소에 우유를 넣으면 카페라떼,

드립 커피에 우유를 넣으면 카페오레라고 구별한다고 하네요.


아 추가로..

아포카토는 아이스크림 위에 진한 에스프레소를 얹어서 먹는 디저트구요.

카푸치노도 커피에 우유가 들어간건 맞지만.. 

우유+커피 위에 우유거품을 얹은 커피를 카푸치노라고 하죠 ㅎㅎ

커피의 세계는 오묘하네요 ㅋㅋ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카페오레 정답1

카페오레 정답2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카페오레


저는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일반상식 퀴즈의 풀이도 저와 함께 하시죠.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 135회차! 2020.04.06 ~ 2020.04.12(새창열기) 


그럼 내일 뵙죠.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