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데이터실험실 20.06.22 ~ 20.07.01 #패스트푸드 #결제건수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새로운 데이터실험실 문제가 나왔군요.

이번에는 정말로 검색이 안되는 문제가 나왔습니다.


문제부터 만나보시죠.


아참! 데이터실험실의 정답입력은

어디까지나 본인의 몫입니다.

저의 답이 틀렸다고 뭐라고 하시면 안됩니다.ㅠㅠ

데이터실험실 문제

싸고 빠르고 맛있고!

20년 5월 패스트푸드 업종의

신용/체크카드 결제 건수 중

20대 남녀의 결제 건수 비중은

OO% 이다.


빈칸에 들어갈 정답을 댓글에 남겨주세요

정답자에게는 상금이 균등 분배됩니다.


힌트도 먼저 만나볼까요?

소소한 팩트-햄버거

20년 5월 패스트푸드 업종의

신용/체크카드 결제 건수 중

남성의 결제 건수는 63%로

여성보다 1.7배 많았다.


동기간, 동업종 신용/체크카드

결제 건수가 가장 많은 고객층은

20대 남성으로,

전체 건수의 23%를 차지했다.

참여 전 필수 체크- 햄버거

알아 두셔야 할 것은 두가지!

정답은 주제별로 한번만 입력 가능하고, 

기간 내에는 수정 가능합니다.

정답에는 정확한 키워드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바로 지난달 통계를 묻는 문제니만큼,

처음부터 검색은 포기했습니다.


대신 소소한 팩트에서 주어진 힌트들로 

미루어 유추를 좀 해보면..


20년 5월 패스트푸드 업종의 결제 건수중

남성이 63%, 그러니까 여성은 37%죠.

정확히 1.7배 차이 맞구요.


세대군이 바뀌더라도 

남녀비율이 큰 폭으로 변하지 않는다고 가정했을때

20대 남성의 비율이 23%라면

20대 여성의 비율은 나누기 1.7  해보면 

약 13.5%가 될겁니다.


23% + 13.5%면 36.5%군요?


이번 정답은 오차를 감안하여

36, 37, 38중의 하나라고 봅니다.


저는 반올림해서 37을 골랐네요.


부디 정답이길 빌어봅니다. ㅋㅋ

댓글을 잠깐 훑어보니 37이 많이 보이기는 하네요.


---------------------------------------------------

정답발표 햄버거


아아.... 이번엔 틀려버렸군요.

지난회차에 비해 다소 어려웠던 것 같아요.

계산과 통계는 달라질 수 있지요 ㅠㅠ

다음 문제는 기필코!!!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