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20년 7월 5일! #속담 #병 주고 #O 준다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그럼 문제부터 만나보시죠.

오늘의 퀴즈 7월 5일

오늘의 문제는 언제나처럼 속담문제입니다.


[속담] 병 주고 O 준다. 빈칸에 맞는 말을

적어주세요.


하아..

네이버 국어사전에서 찾아봤습니다.

병 주고 약 준다 국어사전

병 주고 약 준다 : [구]

남을 해치고 나서 약을 주며

그를 구원하는 체 한다는 뜻으로,

교활하고 음흉한 자의 행동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비슷한 속담으로 등 치고 배 만진다. 라는 말이 있네요.

병 주고 약 준다는 알았지만 

등 치고 배 만진다는 처음 알았습니다. ㅎㅎ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약 정답1

약 정답2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2주째 속담문제만 나오는것도 모자라서

이젠 난이도도 어디다 갖다 버린 모양이네요...


단순히 문제가 쉬우니 

포인트리를 퍼주고 있는 우리가 잘하는거다.

라고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포인트리 10P씩 100일 모아봐야 천원입니다.

퀴즈 푸는 재미라도 없으면

꾸준히 하기 어려울 정도의 소액이라는걸 

출제자나 회사에서 자각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그럼 내일 뵙죠.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