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20년 8월 23일! #속담 #귀신 #씨나락 #씻나락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그럼 문제부터 만나보시죠.

오늘의 퀴즈 8월 23일

오늘의 문제는 속담 문제군요. 

[속담] '귀신 씨나락 까먹는 소리' 에서 

씨나락은 보리를 뜻한다.


1) O

2) X


네이버 국어사전에서 찾아봤습니다.


귀신 씻나락 까먹는 소리 국어사전

귀신 씻나락 까먹는 소리 : [구]


1. 분명하지 아니하게 우물우물 말하는 소리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 조용하게 몃 사람이 수군거리는 소리를 비꼬는 말.

3. 이치에 닿지 않는 엉뚱하고 쓸데없는 말.


저는 3번의 의미가 가장 친숙하네요.

씻나락을 더 찾아봤습니다.

씻나락 국어사전

씻나락 : [명사]

((일부 속담이나 관용구에 쓰여)) 

'볍씨'를 이르는 말.


'씨나락'이 아니라 '씻나락'이네요?

씨나락 국어사전

씨나락 : [명사]


'볍씨'의 방언(전남).


애초에 태생부터 방언이었군요.

속담은 구전되어 내려오는 것이다 보니

종종 방언이나 비문이 섞여있는 경우가 있죠 ㅎㅎ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x 정답1

x 정답2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X


저는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그럼 내일 뵙죠.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