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19년 8월 29일! #잠 #우리말 #염려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코로나의 재확산으로 전국이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혹여라도 진정되지 못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진입하게 되면

개인적으로 저는 그 즉시

백수가 됩니다.....ㅡ,ㅜ


다들 어려우실거 압니다.

마스크는 덥고,

경기는 어렵고,

신경은 예민하고,

피곤하신거 알아요...

그래도 다들 힘냅시다.


모두들 사회적 거리두기에 힘써 주시고,

다들 개인방역 철저하게 하여 피해가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퀴즈 8월 29일

오늘의 문제는 순우리말 문제군요.


'염려가 되어 마음을 놓지 못하고 조바심하

며 자는 잠' 을 뜻하는 아름다운 우리말은?


1) 사로잠

2) 걱정잠

3) 발편잠


네이버 국어사전에서 찾아봤습니다.

사로잠 국어사전

사로잠 : [명사]


염려가 되어 마음을 놓지 못하고 

조바심하며 자는 잠.


예문)

아이 때문에 사로잠을 잤더니

몸이 영 개운하지 못하다.


사로잠이란 순우리말은 오늘 처음 들었지만,

걱정잠과 발편잠이 답이 아닌건 알겠네요 ㅎㅎ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사로잠 정답1

사로잠 정답2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사로잠


저는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그럼 내일 뵙죠.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