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데이터실험실 20.11.09(월) - 20.11.18(수) #동영상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리브메이트의

11월 데이터실험실 첫번째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데이터실험실 문제는

매번 열심히 찾아서 답을 골라도

아차하면 빗나가서 참 한타깝네요.


일단 문제부터 만나보시죠.


데이터실험실 11월 1번쨰


즐거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데이터실험실 11월 1번째 2

총 상금 100만P


여유로운 시간에,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시간 보내기 좋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18년 상반기 대비 20년 상반기 기준,

약 735%로 가장 두드러지는 성장세를

보인 연령대는 OO대 이다.


빈칸에 들어갈 정답을 댓글에 남겨주세요!

정답자에게는 상금이 균등 분배 됩니다.


우선 소소한 팩트부터 읽어보죠.

데이터실험실 11월 1번쨰3


소소한 팩트!


18년 상반기 대비 20년 상반기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의 가장 많은

결제를 한 연령대는 20대이며

전체 결제자 중 약 53%의 비중을

차지했다.




왠지 힌트는 정답을 

20대로 유도하려는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데이터실험실 11월 1번쨰4


ott 서비스 연령별 분포


처 : https://m.blog.naver.com/kisdi_stat/222089509536


조금만 검색해봐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의

주 이용자 층은 20대와 30대라는것을

금방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18년 대비 20년의 통계치인데...


2018년에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의

주 사용자층은 20대와 30대였다는거죠.


20이나 30은 함정이 아닐까 하는 느낌이

자꾸 드네요.

다른 분들의 응모 정답은 20대에 몰려있네요.


분석 대상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결제" 회원

인 것을 고려했을때..


저의 정답예상은! 40 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정답이 아니라

저의 예상이라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틀렸다고 저를 타박하시면 안됩니다.ㅡ,.ㅜ


그럼 정답발표 때 뵙죠.


----------------------------------------------------


데이터실험실 11월 정답


정답입니다!!!


역시 제 예상이 맞았었네요 ㅎㅎ


맞추신 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ㅎㅎ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