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20년 11월 20일! #고려 #건국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인터넷 고장으로 골치가 아픕니다.
AS신청을 햐뒀는데 내일 오후에나 방문이 가능하다네요.
ㅠㅠ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그럼 문제부터 만나보시죠.

오늘의 문제는 역사상식 문제군요.

고려를 건국하고 혼인관계를 통해 호족 세
력을 포섭하여 왕권을 안정시킨 왕은 누구
일까요?

1) 혜종
2) 정종
3) 태조 왕건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찾아봤습니다.

고려의 건국왕은 역시 최수종 형님이죠..
태조 왕건이죠.
혜종과 정종은 2,3대왕입니다.
태조 왕건은 지방 호족들과의 혼인을 통해
세력을 안정시켰습니다.

그 결과...
고려왕조와 조선왕조를 모두 통틀어
가장 많은 부인을 두었습니다.
29명의 부인을요 ㅋㅋㅋㅋ
대단하십니다 ㅋㅋ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저는 내일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돌아오겠습니다.

오늘의 정답은?! 태조 왕건


그럼 내일 뵙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