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20년 12월 23일! #FIFA #초대 회장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그럼 문제부터 만나보시죠.

오늘의 퀴즈 12월 23일

오늘의 문제는 축구 상식 문제군요.


국제축구연맹 피파(FIFA)의 초대 회장은

누구일까요?


1) 마라도나

2) 호나우도

3) 로베르 게랑

fifa 회장 두산백과

1차 FIFA 총회에서 프랑스의

로베르 게렝이 초대 회장으로 선출되었군요.


피파 회장은 회원국당 1표의 무기명 투표로

전체의 2/3를 득표해야 당선됩니다.

2/3가 되지 않으면 재투표하는데,

재투표때는 과반수를 얻어야 한다네요.


로베르 게렝은

프랑스의 신문 '르 마탱'의 기자 출신으로,

'프랑스 스포츠 운동연합'의 축구부 총무를 맡으며

축구와 관련된 일을 시작했습니다.

1904년 5월 22일 초대 회장에 당선 되어

이후 잉글랜드 축구협회를 비롯한

8개의 축구협회가 추가로 합류할 때까지

2년간 회장직을 역임했습니다.


다만...

로베르 vs 로베르트,

게랭 vs 게렝 vs 게랑,

어느쪽이 진짜 이름에

더 비슷한 발음인지를 모르겠네요. ㅎㅎ


마라도나는 아르헨티나의

레전드 축구선수이자 축구 감독이었죠.

펠레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축구 선수 중

한명입니다.

R.I.P.


호나우도는 브라질의 축구선수였죠.

축구 역사상 최고의 스트라이커 중 한사람이자, 

현 레알 바야돌리드의 구단주이기도 합니다.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로베르 게랑 정답1

로베르 게랑 정답2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로베르 게랑


저는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그럼 내일 뵙죠.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