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2019년 2월 26일!! #ㅌㅅㅈㅅ #사자성어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어제 시작된 77회차 일반상식 퀴즈는 다들 풀고 오셨죠?

어제 제가 풀이해 둔 것이 있으니 아직 풀지 않으셨다면 하단의 다른글 보기에서 찾아서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리브메이트에서 공지가 하나 있었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시죠.



퀴즈 제공시간 변경


오늘의 퀴즈가 제공되는 시간이 변경되었다는 공지 알림입니다.

매일 저녁 12:00에 출제되던 오늘의 퀴즈가 2시간이 당겨진 저녁 10시에 제공된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서!!!

지금 보고 계신 오늘의 문제가 26일자 퀴즈구요.

오늘 저녁 10시에 올라오는 문제가 27일자 퀴즈입니다.


시간이 당겨지면서 오늘은 하루 2문제가 출제되는 셈입니다.

착각하시거나 놓치시지 않도록 주의하셨으면 좋겠군요.


오늘의 문제를 풀러 가시죠.



오늘의 퀴즈 2월 26일



위의 알림창에서 보았던 문제 제공 시간 변경에 대한 이야기가 여기도 나와있군요.

매일 저녁 10시!


오늘의 문제는 사자성어 문제입니다.

'하찮은 남의 언행도 자신을 수양하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뜻하는 사자성어는?

힌트는 역시 초성이죠. 'ㅌㅅㅈㅅ'. 사실 오늘 문제는 문제 속 의미와 초성만으로도 풀 수 있는 문제네요.


난이도 조절에 살짝 실패한 것이 아닌가 ㅋㅋ

일단 국어사전에서 검색해보겠습니다.


타산지석 국어사전


타산지석 : [명사] 다른 산의 나쁜 돌이라도 자신의 산의 옥돌을 가는 데에 쓸 수 있다는 뜻으로,

본이 되지 않은 남의 말이나 행동도 자신의 지식과 인격을 수양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오늘은 쉬운 사자성어 문제였군요.

정답을 입력해 보겠습니다.


타산지석 정답1

타산지석 정답2

정답입니다!!

오늘도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그럼 오늘 저녁에 또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오겠습니다.


티끌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그럼 내일뵙죠.


오늘의 정답은?! 타산지석


재밌게 보고 계시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 눌러주세요.

로그인도 필요없어요!!!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