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21년 6월 3일! #자동차 #제동장치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2021년 5월 31일 월요일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 195회차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풀지않으신 분들을 위해

글 하단에 링크를 남겨두겠습니다.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그럼 오늘의 문제부터 만나볼까요?

오늘의 문제는 자동차 상식 문제군요.

 

자동차 제동장치 에서 A는

무엇의 약자일까요?

 

1) Anti-lock

2) Automatic-lock

3) Air-lock

 

오늘 문제는 문제출제에 오류가 있는듯하네요.

문제를 보면

"자동차 제동장치"와 "에서" 사이가

어색하게 띄어쓰기 되어있는 것을 보면

영어 약자로 된 단어를

그 사이에 쓰려다가 잊어먹은게 아닐까 싶습니다.

 

일단 그 누락된 단어는

ABS가 아닐까 싶습니다만..

보기를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ABS는

잠김방지 브레이크 시스템

Anti-lock Brake System의 약자입니다.

자동차의 제동장치 중 하나이고,

A가 들어간다는 점에서 답으로 유력하네요.

 

Automatic-lock Hub라는 장치가 있네요.

그런데 제동장치가 아니라

추진축에서 휠로 전달되는 동력은 놔두고

반대로 휠에서 추진축으로 전달되는 동력은

전달되지 못하게 막는 장치인 것 같습니다.

 

air lock은 자동차 용어가 아니라 건축 토목용어인것 같네요.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Anti-lock

저는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이런 심각한 출제오류는

검수를 좀 더 철저히 해줬으면 좋겠네요.

그럼 내일 뵙죠.

 

아직 풀지않으셨다면!

일반상식 퀴즈 문제도 저와 함께 하시죠.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 195회차! 2021.05.31 ~ 2021.06.06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 195회차! 2021.05.31 ~ 2021.06.06 #버뮤다 #구국민병 #현충일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본격적으로 더워지기 시작합니다. 마스크가 고역인 날씨가 오기전에 백신 접종률이 어서 높아져서 마스크로부터 해방되고 싶네요.... 노쇼백신 예약을 알아봐야겠습니다

life-review.tistory.com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