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19년 4월 1일 #조선시대 #만우절 #ㅊㄴ ㅇㄴ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죄송스럽게도 제가 내일부터는 오늘의 퀴즈를 더이상 풀이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오늘이 마지막 풀이니 만큼 더 열심히 해 보겠습니다.


문제 보시죠.



오늘의 퀴즈 4월 1일


오늘의 문제는 조선시대의 거짓말에 대한 문제군요.

임금님에게 거짓말을 하여도 용서받을 수 있는 날이라니...

조선시대에도 만우절이 있었던 모양입니다.

조선시대때도 4월 1일 이었을까요?


힌트로는 'ㅊㄴ ㅇㄴ' 초성 4자가 주어졌습니다.

그런데... 힌트의 저 띄어쓰기인듯 띄어쓰기 아닌듯 한 공백이 매우 찝찝하네요.


일단 검색해 보겠습니다.


만우절의 유래


첫 눈이 많이 오면 다음해에 풍년이 든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농경국가였던 조선시대에 첫눈 오는 날은 국가적인 기쁜 날이었다고 하네요.


조선시대의 만우절인 셈입니다.

이날에 관련된 풍습이나 일화도 하나 찾아왔습니다.


뉴스기사- 만우절 풍습

(YTN뉴스, https://www.ytn.co.kr/_pn/0484_201703271100503495)



첫 눈을 포장해 다른 사람에게 선물을 하면 받은 이가 술을 사고, 

되돌려보내면 보낸 이가 술을 사야하는 고려시대부터 이어져오던 오래된 풍습이군요.






정답을 입력해 보겠습니다.


첫눈 온날 정답1

첫눈 온날 오답1

아?

에....


힌트가 ㅊㄴㅇㄴ 이어서 당연히 '첫눈 온 날'이 정답인줄 알았는데.......


오답 풀이



이미 공백 4칸 뒤에 날이 포함되어 있었군요....

제가 입력한 '첫눈온날'을 대입하면 '첫눈 온날날만큼은..'이 되니까 당연히 오답이 맞겠습니다.ㅠㅠ

어제는 버그로 정답을 알면서도 제출이 안되서 적립을 못했는데....

오늘은 정답을 잘 찾아놓고 문제를 제대로 읽지 않아서 틀리는군요....

아... 거짓말이라고 믿고싶네요 정말.


오늘의 정답은?!  첫눈 오는 또는 오는 또는 첫 눈 오는



여러분은 저처럼 첫눈 온날이라고 적고 틀리는 불상사가 없길 바라며...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저는 내일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오겠습니다.

서두에 더이상 풀이 못한다는 말.. 믿으신 분은 안계시겠죠? ㅎㅎ

만우절이니까요 ㅋㅋ


아참!!

2019년 4월 1일 오늘은 일반상식 퀴즈 82회차가 시작된 날입니다.

아직 풀지 않으셨다면 여기로!!!

↓↓↓↓↓↓↓↓↓↓↓↓↓↓↓

제 82회차 일반상식 퀴즈 풀이 보러가기!!!

이건 거짓말 아니에요 ㅋㅋㅋ


그럼 내일 뵙죠.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