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22년 8월 6일! #광고 #효과 #소품

728x90
반응형

 

더블링은 멈췄다지만
확진자수가 연일 10만명대로 쏟아져 나옵니다.
열사병이나 일사병이 걱정될 정도의
뜨거운 햇빛이 하루종일 내리쬡니다.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그럼 문제부터 만나볼까요?

오늘의 문제는 광고 상식 문제군요.

 

특정 제품을 광고할 때 계열사의 제품을

소품으로 활용하여 이중으로 광고 효과를

보는 것을 무엇이라고 할까요?

 

1) 레트로광고

2) 맥락효과

3) 더블업광고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찾아봤습니다.

 

레트로 광고는

추억을 일으키는 광고나

회고적인 광고를 의미합니다.

 

맥락 효과는 지각심리학 용어로

처음 주어진 정보나 조건이

이후의 정보들을 받아들이고 해석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더블업광고는

특정 제품을 광고할때

자사 제품이나 계열사 제품을 소품으로  이용해

이중 광고효과를 노리는

광고기법을 의미합니다.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더블업광고

저는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