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19년 5월 4일! #카레 #인도 #ㄱㅎ #강황 #향신료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그럼 오늘의 문제 보시죠.


오늘의 퀴즈 5월 4일


오늘의 문제는 상식 문제네요.


"이것은 생강목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로서 인도를 중심으로 한 열대, 아열대 지역에서 주로 재배한다.

카레 가루의 향신료로도 쓰는 이것은 무엇인가?"


힌트는 초성으로 'ㄱㅎ'가 주어졌습니다.


아.... 블로그 방문자수 떨어지는 소리가 들리는군요.

문제가 너무나도 쉽습니다.


검색해보겠습니다.


강황 두산백과


첫문장을 그대로 문제에 쓰셨군요..

오늘은 문제출제하기 귀찮으셨나봅니다...ㅠ


생강목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로서 인도를 중심으로 한 열대, 아열대 지역에서 주로 재배도히며 줄기와 뿌리를 식용, 약용 등으로 사용한다.

인도에서는 타박상이나 염좌에 바르는 약으로도 쓴다고 하네요.

음... 우리는 타박상이나 염좌에는 약을 바르고 강황은 카레먹을때만 쓰는걸로 하죠. ㅋㅋ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강황 정답1

강황 정답2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강황


저는 내일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내일 저녁 10시에... 5월 5일 오늘의 퀴즈가 나올텐데...

어린이날이라고 어린이날이나 소파 방정환 선생님이 답인 문제가 나오진 않겠죠 설마.........

어린이날을 처음 만든 천도교가 답인 문제라거나...


그럼 내일뵙죠.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