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19년 5월 5일! #햄버거 #도시이름 #스테이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5월 5일이라고 소파 방정환선생이나 어린이날에 대한 문제가 나올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었군요 ㅎㅎ


그럼 오늘의 문제 보시죠.


오늘의 퀴즈 5월 5일


오늘의 문제는 음식문제네요.


"햄버거는 이 도시에서 먹는 스테이크의 이름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이 도시는?"


힌트는 초성으로 'ㅎㅂㄹㅋ'가 주어졌습니다.


어린이날이라 어린이문제가 나왔나봅니다.

굉장히 쉽네요.


검색해보겠습니다.


햄버거 지식백과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햄버거를 검색하고 그 일부를 발췌해 가져왔습니다.


첫문장부터 햄버거(hamburger)는 독일의 지명 함부르크(hamburg)에서 유래된 이름이다. 라고 되어있네요.

동사에 -er을 붙여서 ~하는 사람. 이 되는 것 처럼

도시명에 -er이 붙으면 그 도시에서 온 사람이나 물건을 뜻한다고 하네요.

"함부르크에서 유래된 음식" 이라는 뜻에서 햄버거라는 이름이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기원과 역사를 좀 더 살펴보면...

정작 햄버거는 함부르크에서 시작된 음식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칭기즈 칸이 몽골제국의 기마병을 이끌고 유라시아 대륙을 정벌할때 말을 탄 상태로도 먹을 수 있는 음식을 궁리하다가 

먹고 남은 양고기 부스러기를 납작하게 뭉쳐 말과 안장사이에 넣고 다니면서 먹는 것에서 시작되었다는군요.

쿠빌라이 칸이 모스크바를 점령하면서 러시아에 몽골의 이 문화가 전해졌고, 

러시아에서는 생고기를 갈아 다진양파와 달걀을 넣고 양념해 타르타르 스테이크를 만들어 먹었습니다.

그리고 이 타르타르 스테이크가 함부르크에 전해져 함부르크 스테이크가 되었으며, 

선원들을 통해 뉴욕에 전파되었습니다.

몇다리 건너서 전파된 탓에 뉴욕사람들은 함부르크가 시초인줄 알았던 모양이네요.






정답을 입력해 보겠습니다.


함부르크 정답1

함부르크 정답2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함부르크


저는 내일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아참! 

내일 밤 12시가 되면 5월 6일 87회차 일반상식 퀴즈가 시작됩니다.

즐겨찾기 해 두셨다가 일반상식 퀴즈도 저와 함께 하시는건 어떨까요?


그럼 내일뵙죠.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