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19년 5월 27일! #1차산업 #2차산업 #3차산업 #융합 #4차산업아님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하나.

2019년 5월 27일은 90회차 일반상식 퀴즈가 시작되는 날입니다.

12시 땡 하면 문제를 풀어보고 문제풀이를 올릴 예정입니다.

이 글의 하단에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둘.

어느새 일주일이 다 지나갔군요.

일주일 마무리 잘 하시고 새로 오는 월요일을 기쁘게 맞이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워이~ 월요병 물럿거라~


그럼 오늘의 문제 보시죠.


오늘의 퀴즈 5월 27일


오늘의 문제는 시사상식 문제군요.

"1차 산업인 농,어업과 2차 산업인 제조, 가공업, 3차 산업인 서비스업을 융합한 산업을 O차 산업이라 한다.

빈칸에 들어갈 숫자는?"


오늘 힌트는 없습니다. 숫자만 입력하라고 되어있네요.


우선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답을 자랑스레  입력한 저의 어리석음을 함께 비웃어 주세요.


4 오답1

4 오답2


네. 저는 오늘 문제를 제대로 읽지 않았습니다.

11시 40분에 집에 들어오자마자 문제를 슬쩍 보고는,

1차, 2차, 3차 산업이 나왔고, 융합이라는 단어가 있으니 답은 4차 산업이겠구나!!

그리고 숫자만 입력하라고 했으니 답은 4겠구나!


확인하지도 않고 오답을 입력하고는 시원하게 틀려버렸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오늘의 정답인 6차산업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겠습니다.


6차 산업 시사상식사전


6차 산업은 1,2,3차 산업을 복합해 농가에 고부가가치를 발생시키는 산업을 의미합니다.

농림수산업과, 제조,가공업, 서비스업을 융합하여, 

농산물의 생산만을 담당하던 농가가 고부가가치 상품을 가공하고, 체험학습프로그램등의 서비스업으로 까지 확대 시켜

다양한 부가가치를 발생시키는 산업을 의미합니다.


4차산업과는 다른거죠.


그렇습니다.

여러분은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셨길 바랍니다.


오늘의 정답은?! 6 (4아닙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저는 내일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그럼 내일뵙죠.


일반상식 퀴즈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저와 함께 하세요~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 90회차 2019.05.27 ~ 2019.06.02 풀러가기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