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19년 5월 28일!! #로즈섬 #러일전쟁 #ㅇㅁㄷ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오늘은 90회차 일반상식 퀴즈가 시작되는 날입니다.

아직 문제를 풀지 않으셨다면 저와 함께 하시죠.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찾아왔습니다.

오늘의 문제 보시죠.

오늘의 퀴즈 5월 28일


오늘의 문제는 지명문제입니다.


" 프랑스 함대장의 이름을 따 [로즈섬]이라고도 부르며, 러일전쟁의 발단이 된 사건이 일어난 지역이기도 한 이 섬은?"


힌트는 초성으로 'ㅇㅁㄷ'가 주어졌네요.

섬의 이름이니까 마지막 'ㄷ'는 '도'겠군요.


검색해보겠습니다.


월미도 두산백과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두산백과에서 월미도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월미도는 인천광역시 중구 북성동에 있는 육계도입니다.

육계도는 섬과 육지사이의 얕은 바다에 퇴적물이 쌓여 섬과 육지가 연결된 형태의 섬을 이야기 합니다.


반달의 꼬리처럼 휘어져 있는 모양새를 본 따 월미도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하는군요.


1900년대 초반까지 부천시 영종면에 속해있다가 1914년 9월 1일 인천에 편입되었습니다.


지금도 그런진 모르겠지만 월미도에 있는 두개의 바이킹중 하나가 무섭기로 악명이 높았었죠. 

십여년전 사촌형네 커플이랑 더블데이트를 가서 데이트의 시작으로 바이킹을 탔다가 

십여분을 아무것도 못하고 쉬기만 했던 아픈 기억이 나네요 ㅋㅋㅋ


1904년 2월 9일 소월미도 앞바다에서 

러시아 전함이 일본 전함과 부딪혀 침몰하면서 러일전쟁의 발단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1866년 병인양요때 인천 앞바다에 정박했던 프랑스 함대의 대장 이름을 따서 

한동안 외국 지도에 로즈섬으로 소개되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정답을 입력해 보겠습니다.


월미도 정답1

월미도 정답2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월미도


저는 내일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그럼 내일뵙죠.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