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19년 5월 31일!! #화학 #공포증 #ㅋㅁㅍㅂㅇ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하나.

이틀전 5월 29일 오늘의 퀴즈의 출제오류에 대한 보상이 들어왔군요.

오늘문제 풀이 후에 글 하단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문제 보시죠.


오늘의 퀴즈 5월 31일


오늘의 문제는 상식용어 문제군요.


"화학(Chemical)과 공포증(Phobia)를 더해 만든 단어로,

화학 물질에 대한 공포에 빠진 소비자 또는 화학제품 공포증을 의미하는 용어는?"


힌트는 초성으로 'ㅋㅁㅍㅂㅇ'가 주어졌습니다.

오늘은 문제에 답을 다 적어둔 문제가 나왔네요.


우리의  호구,  우리의 호프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검색해보겠습니다.


케미포비아 시사싱식사전


문제에 답이 그대로 있다고 말씀드렸었죠.

케미포비아는 케미컬의 Chemi와 공포증의 Phobia가 합쳐진 합성어입니다.


생필품이나 먹거리에 포함된 각종 화학물질에 대한 공포를 의미하죠.

가습기살균제, 살충제 계란, 라돈 침대 등의 사태에서 수차례 조명되었습니다.

이런 사태들이 주기적으로 계속 발생하는건 케미포비아가 단순히 예민하고 과민한 일부사람들의

걱정이 아니라는 것의 반증이겠죠.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케미포비아 정답1

케미포비아 정답2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케미포비아


앞서 말씀드린 5월 29일 문제.


'북어 한 쾌'에 대한 문제가 출제오류였음을 인정하고 보상으로 포인트리가 적립되었습니다.

어디서 확인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사진을 몇장 가져왔습니다.

알림함 찾아가기

알림함 찾아가기2

알림함


솔직히 말하면... 오답자 일괄적립 이벤트라고 적어둔게 심히 괘씸합니다.

자기들이 정답을 잘못 출제 해놓고 이벤트인척하는건 짜증이나네요.

심지어 오답도 정정해주지 않았어요.

그냥 10P를 적립해주고 땡인거죠.

이의제기를 할 수 있는 창구도 문의 전화 하나 뿐인것도 열받는데...


아무튼 저는 내일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그럼 내일뵙죠.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