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19년 10월 5일!! #이솝우화 #중국 # 그리스 #이탈리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그럼 문제 보시죠.


오늘의 퀴즈 10월 5 일


오늘의 문제는 상식 문제군요.

'이솝우화는' 어느 나라 이야기일까요? 힌트에서 골라주세요.

힌트 : 중국 VS 그리스 VS 이탈리아

하나 짚고 넘어가자면 '이솝우화는'이 아니라 '이솝우화'는 이어야 맞겠죠. ㅋㅋ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찾아봤습니다.

이솝우화는 어느나라 이야기


초등학생용 문제로 똑같은 문제가 출제되어있는 것이 있군요.

이솝 우화를 전파한 나라는?

1. 중국

2. 남아메리카 잉카문명

3. 고대 그리스

4. 고대 이탈리아

정답은 3번 고대 그리스의 이야기입니다.

이솝우화의 이솝이 고대 그리스의 사람이었죠.

이솝은 기원전 6세기 무렵에 살았던 노예였는데 재치가 있고 똑똑해서 노예 신분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고 하는군요.

이솝은 재미있고 교훈을 주는 이야기들을 많이 만들었는데, 그 이야기들은 수백년간 구전되어 내려오다가 17세기 프랑스의 시간 라 퐁텐이 정리하여 이솝 우화라는 이름을 붙이게 되었다고 합니다.

음.. 2500년전부터 구전되는 이야기들을 모은것이니 

실제로는 이솝이 만든 이야기가 아닌 것들도 섞여 있을수도 있겠군요.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그리스 정답1

그리스 정답2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그리스


저는 내일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그럼 내일 뵙죠.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