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 2019년 1월 26일 ㅇㅉㅇㅉ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늘 그렇듯이 오늘도, 오늘의 퀴즈를 풀어야 할 시간이 왔습니다.


그럼 바로 문제 보시죠.



오늘의 퀴즈 1월 26일


오늘의 문제는 '자꾸 주춤거리는 모양'을 뜻하는 순 우리말은? 이라는 문제네요.

순우리말 문제가 대개 이렇게 어렵습니다.

힌트로 주어진 초성은 'ㅇㅉㅇㅉ'가 주어졌네요.


초성을 보고도 전혀 감이 오지 않습니다.

우리의 만능 오픈북 네이버 국어사전에 검색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국어사전 ㅇㅉㅇㅉ



얼쯤얼쯤 : (부사) 자꾸 주춤거리는 모양, 또는 자꾸 얼버무리는 모양

이라고 설명하고 있네요.

"그는 상대의 험악한 얼굴을 보자 얼쯤얼쯤 물러섰다" 라는 예문을 보니 '머뭇머뭇'이라는 부사가 생각이 납니다.

찾아 보겠습니다.


머뭇하다 국어사전


옛말 '머믓다'에서 변한 부사로 결국 순우리말이라고 봐야 할 듯 합니다.

그렇다면 '얼쯤얼쯤'보다는 '머뭇머뭇'을 더 자주 사용하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정답을 입력해 보겠습니다.



정답1


정답2


정답이네요!!

오늘도 이렇게 10p를 누적합니다.

티끌모아 태산이라는데.... 언젠가 좋은날 있겠지요. ㅎㅎ


아참 리브메이트가 공중파 광고를 하고 있더군요.

오늘의 퀴즈를 푸는 분들이 더 많아져서 제 블로그에도 많이들 와 주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그럼 내일 뵙겠습니다.


오늘의 정답은?! 얼쯤얼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