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20년 3월 20일! #맞춤법 #표준어 #괴발 #개발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추가 알림사항도 있으니 하단을 참조해주세요.


그럼 문제보시죠.


오늘의 퀴즈 3월 20일

오늘의 문제는 맞춤법 문제군요.


알아보기 어려울 만큼 아무렇게 써 놓은 글씨를 

[이것]이라고 합니다. [이것]의 맞춤법 상 바른 표기를

보기에서 골라주세요.


1) 개발새발

2) 괴발새발


네이버 국어사전에서 찾아봤습니다.



괴발새발 우리말바로쓰기

개발새발이 맞답니다.

개발새발이 표준어라는걸 저는 모르고 있었어요.

"고양이의 발과 개의 발"

이라는 그럴듯한 설명도 붙었네요?


좀 더 찾아보겠습니다.


괴발개발,개발새발


괴발개발, 개발새발 모두 정답이군요.

괴발새발은 비문이구요.


저는 괴발개발만 알고 있었는데,

개발새발은 2011년 8월 31일부터 복수표준어로 등재되었다는 

국립국어원의 답변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개발새발 정답1

개발새발 정답2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개발새발


저는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일반상식 퀴즈의 풀이도 저와 함께 하시죠.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 132회차! 2020.03.16 ~ 2020.03.22 (새창열기)



팬데믹


이 문제 기억하십니까?

3월 11일문제였죠. 

기억하십니까? 판데믹, 판대믹은 정답인데

팬데믹은 정답처리를 해주지 않았던 그 문제.


알림함


이틀전에 정답처리되어 10P가 추가적립되었습니다.


그럼 내일 뵙죠.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