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19년 2월 8일!! 열어제끼다 VS 열어젖히다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리브메이트로 하루의 시작을 열어보세요.

지식도 쌓고, 포인트도 쌓고!


그럼 문제 풀이 들어갑니다.


오늘의 퀴즈 2월 8일



오늘의 문제는 문을 확 '열어제끼다' VS '열어젖히다'중 맞는 말은?

이라는 문제입니다.


오늘은 힌트가 없네요.

검색해보기전에 우선 생각해보면...

사실 요즘은 '열어제끼다'를 더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것 같아요.

그렇다는건 '열어젖히다'가 맞는 말이라는 이야기겠죠?ㅋㅋㅋ

검색해 보겠습니다.


열어제끼다 네이버 국어사전


열어제끼다 : [동사] '열어젖히다'의 잘못.

가차없군요. 잘못이랍니다.ㅎㅎㅎ


'열어젖히다'를 검색해보겠습니다.


열어젖히다 네이버국어사전



열어젖히다 : [동사] 문이나 창문 따위를 갑자기 벌컥 열다.

보통은 잘 모르는 단어가 나왔는데 내가 자주 쓰는 쪽이 잘못된 쪽이라는 사실이 놀랍습니다. ㅋㅋ

사투리라 그럴수도 있겠어요.


정답을 입력해 보겠습니다.



정답1

정답2



정답입니다~


정답입니다~!!

뜬금없습니다만...

정답입니다를 외치던 수정양은 정말 이쁘게 자랐더군요. 

아빠미소가 절로....

크흠..


오늘의 정답은?!  열어젖히다



급하게 마무리 짓는 것 같지만 아닙니다.

원래 끝날때가 되었어요.


그럼 내일 새로운 문제로 찾아오겠습니다.

티끌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글이 유용하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 눌러주세요.

로그인도 필요없어요!!!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