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19년 2월 6일! 워낭소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설 연휴에도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는 계속됩니다."

라고 수차례 말씀드렸었는데요....


먹고자고를 반복하는 연휴다보니 시간맞추기가 쉽지않네요. ㅎㅎ


어느새 연휴의 마지막 날입니다.

내일 출근해야 하시는 분들도 계실테고, 수목을 연차써서 일주일을 쭉 쉬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어느쪽이든 화이팅입니다.

연휴후유증 잘 극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그럼 문제를 풀어 봅시다.



오늘의 퀴즈 2월 6일




오늘의 문제는 '밤눈 어두운 말이 OOOO 듣고 따라간다.' 라는 속담 문제군요.

뭔가를 듣고 따라간다고 했으니 소리의 종류겠네요.

처음 들어보는 속담입니다.


우선 네이버 국어사전에 검색해 보겠습니다.


워낭소리 네이버 국어사전


속담 : 밤눈 어두운 말이 워낭 소리 듣고 따라간다.

맹목적으로 남이 하는 대로 따라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네요.


솔직히 고백하자면 워낭소리라는 영화 탓인지 소의 턱밑에 다는 방울이라고만 알았지 말과 소 모두 워낭이라고 하는줄은 조금 전에야 알았네요. ㅋㅋㅋ


정답을 입력해 보겠습니다.



정답1

정답2



정답입니다!!


표준어는 '워낭 소리'라고 띄어써야 맞습니다만.

정답입력칸에서 띄어쓰기가 안되는 관계로 그냥 붙여서 쓰시면 되겠습니다.


오늘도 10P를 적립했습니다.

연휴에도 쉬지않고 포인트 적립을 위해 찾아오신 여러분들 감사합니다.

내일도 새로운 퀴즈로 찾아오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오늘의 정답!! 워낭소리.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 눌러주세요.

로그인도 필요없어요!!!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