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21년 1월 23일! #반 고흐 #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그럼 문제부터 만나보시죠.


1월 23일 오늘의 퀴즈


오늘의 문제는 그림과 관련된 상식문제군요.


후기 인상주의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대표

작으로 밤하늘의 무한함을 표현한 이것은

무엇일까요?


1) 달이 빛나는 밤

2) 해가 빛나는 낮

3) 별이 빛나는 밤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찾아봤습니다.



빈센트 반 고흐 두산백과

빈센트 반 고흐

네덜란드 출신으로 주로 남프랑스에서

작품활동을 한 화가입니다.

한쪽 귀를 자른 사건으로 유명하고,

해바라기나 자화상같은 작품도 유명하죠.


이쯤에서 저의 인생모토.

"넓고 얕게 많이 알기" 위해

설명을 좀 해볼까요?

문제에서 후기 인상주의라고 했죠?

그럼 어디가서 조금 아는척을 하려면

인상주의가 뭔지부터 알아야겠죠?


흔히 시대별로 구분지을때

고대미술-중세미술-근세미술-근대미술-현대미술의

순서로 이야기합니다.

여기서 한걸음 더 들어가면

중세미술은 비잔틴, 로마네스크, 고딕미술로,

근세미술은 르네상스, 바로크,로코코미술로,

근대미술은 신고전주의, 낭만주의, 사실주의, 인상주의, 신인상주의로

현대미술은 야수파, 입체파, 표현주의, 미래파, 초현실주의, 추상주의 등으로

나뉘죠.

어휴.. 여기까지 가진 맙시다.

우린 전공자는 아니니까요.


대략 후기 인상주의는

신고전주의와 낭만주의 사조로 대표되는

근대미술의 끝과,

현대미술의 시작 그 사이 경계선 어디쯤에

있는 예술사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마네, 모네, 르누아르, 드가, 세잔, 고갱과 고흐 같은

화가들이 인상주의 사조의 대표적인 화가들이죠.

신고전주의와 낭만주의를 거부하고,

색채, 색조, 질감 자체에 집중하여,

시시각각 변화하는 자연이나 풍경의 찰나를

디테일하지만 주관적(인상적)으로 표현하려 했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대략적으로 알고 있자"구요.

너~얿고 얕게.

쓸데없이 아는척하지 않고,

그 어떤 대화에도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게.


별이 빛나는 밤 지식백과

이 그림이 바로 별이 빛나는 밤입니다.

너무나도 유명한 작품이죠.

설사 작품의 이름은 모르셨더라도

그림 자체를 한번도 보지 못한분은

거의 없을거라고 생각될 정도로요.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별이 빛나는 밤 정답1별이 빛나는 밤 정답2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별이 빛나는 밤


저는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그럼 내일 뵙죠.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