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21년 3월 7일! #유공훈장 #아이돌 #최초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2021년 3월 1일 월요일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 182회차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글 하단에 링크를 남겨두겠습니다.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그럼 오늘의 문제부터 만나볼까요?

오늘의 문제는 아이돌 상식 문제군요. ㅎㅎ

 

대한민국 아이돌 최초로 정부로부터 

유공훈장을 받은 그룹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1) 방탄소년단

2) 소녀시대

3) 동방신기

 

구글과 위키백과에서 찾아봤습니다.

 

위키백과의 BTS항목의 개요입니다.

기록이란 기록은 다 갈아치우고 있는 판이라

개요가 굉장히 기네요. ㅎㅎ

방탄소년단은

대한민국 정부 화관문화훈장 최연소 수여자입니다.

문화훈장은 이름 그대로

문화, 예술 발전에 공을 세운 이들에게 수여됩니다.

금관, 은관, 보관, 옥관, 화관 순으로

5등급 문화훈장이 되겠습니다.

2019년에는

칸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받은

봉준호감독이 은관문화훈장을,

배우 송강호씨가 옥관문화훈장을 받았죠.

 

최연소라고했지 최초라고 하지는 않았다!

라고 의문을 가지실 분들을 위해

구글링 결과도 가져왔습니다.

문화훈장 수상자중 역대 최연소이자,

아이돌 중에서는 최초 수상자가

바로 방탄소년단 되겠습니다.

국뽕이 차오릅니다. ㅋㅋ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방탄소년단

 

저는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저는 아미도 아니고...

만기전역은 물론 곧 민방위도 끝나는 아재지만...

BTS는

군면제 얘기가 다시 공론화되도

전혀 이상할게 없을 커리어를

확고하게 쌓았으면 좋겠네요.

그런 굉장히 희소하고 특이한 사례

하나쯤 만들어져도 재밌지 않을까요...

 

그럼 내일 뵙겠습니다.

 

 

아직 풀지 않으셨다면 기회는 오늘이 마지막입니다.
일반상식 퀴즈 문제도 저와 함께 하시죠.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 183회차! 2021.03.08 ~ 2021.03.14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 183회차! 2021.03.08 ~ 2021.03.14 #유전법칙 #유류사고 #무인탐사선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이번 주말은 아무것도 못하고 잠만 잔것같네요.... 자도 자도 피곤합니다 ㅠㅠ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됐는데.. 벌써부터 이러면 안되는데 말이죠... 2021년 3월 8일 월요일 리

life-review.tistory.com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