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22년 1월 29일! #전문가 #봉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새해가 밝았습니다.

연초라고는 하지만 그놈의 코로나때문에

썩 마음이 편하지 않네요.

모두 건강과 신년목표 모두 성취하는

한해가 되시길 빕니다.

 

2022년의 첫번째 달의 대부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새해에 잘 적응하고 계신가요?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그럼 오늘의 문제부터 만나볼까요?

오늘의 문제는 상식 문제네요.

 

전문가들이 자신의 전문성을 활용해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돕는 활동으로

의사의 의료봉사, 변호사의 법률상담 등이

해당하는 이 활동을 무엇일까요?

 

1) 메세나

2) 매칭그랜트

3) 프로보노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찾아봤습니다.

 

메세나는 기업이 문화 예술에 적극 지원함으로써

사회에 공헌하는 활동을 의미합니다.

 

매칭그랜트는

기업에서 임직원이 내는 기부금만큼

기업에서도 1:1 매칭시켜 후원금을 내는 제도입니다.

 

프로보노는 전문가들이 자신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사회적 약자나 소외계층을 돕는

붕사활동을 의미합니다.

우리나라에선 재능기부라는 표현으로

더 친숙한 것 같네요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2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왠일로 20P를 주네요 ㅎㅎ

오늘의 정답은?! 프로보노

저는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