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22년 1월 30일! #플랫폼 #결제수단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새해가 밝았습니다.

연초라고는 하지만 그놈의 코로나때문에

썩 마음이 편하지 않네요.

모두 건강과 신년목표 모두 성취하는

한해가 되시길 빕니다.

 

우리의 명절 설날이 돌아왔습니다.

부디 방역수칙을 어기지 않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길 빕니다.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그럼 오늘의 문제부터 만나볼까요?

오늘의 문제는 경제 상식 문제군요.

 

근거리무선통신(NFC)를 비롯해

마그네틱보안전송(MST), 유심(USIM),

비콘(Beacon), R코드, 바코드 등 다양한

간편결제 방식을 한번에 제공하는

플랫폼을 '옴니페이'라고 한다.

 

1) O

2) X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찾아봤습니다.

 

'모든' 이라는 뜻을 가진 옴니와

결제수단을 뜻하는 페이먼트의 합성어로

하나의 플랫폼에서 다양한 방식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것을

옴니페이라고 한다고 하네요.

우리가 흔히 쓰는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슥페이 같은 것들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2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새해라고 더블로 주나봅니다. ㅎㅎ

오늘의 정답은?! O

저는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