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19년 5월 18일!! #ㅍㅅㅎㄱ #경제용어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하나.

불금 즐겁게 보내고 계신가요?

여긴 저녁부터 선선해지더니 10시이후로 비가 한방울씩 오기 시작하는군요.


오늘도 오늘의 퀴즈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럼 문제 보시죠.


오늘의 퀴즈 5월 18일


오늘의 문제는 경제용어 문제군요.


"어떤 부분에서 문제를 해결하면 또 다른 부분에서 새로운 문제가 발생하는 현상을 가리키는 말은?"


힌트는 초성으로 'ㅍㅅㅎㄱ'가 주어졌군요.


검색해보겠습니다.


풍선효과 두산백과


풍선효과는 어떤 부분에서 문제를 해결하면 또 다른 부분에서 새로운 문제가 발생하는 현상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풍선의 한쪽을 누르면 다른 쪽이 불룩 튀어나오는 것 처럼 

어떤 부분의 문제를 해결하면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다시 발생하는 현상을 이야기하죠.

즉,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특정 사안을 규제 등의 조치를 통해 억압하거나 금지하면 규제조치가 통화지 않는 또 다른 경로로 우회하여 유사한 문제를 일으키는 사회적 현상을 의미하죠.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풍선효과 정답1

풍선효과 정답2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풍선효과


저는 내일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그럼 내일뵙죠.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