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19년 5월 17일!! #그리스 #라파엘로 #르네상스 #ㅇㅌㄴㅎㄷ #이탈리아 #화가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오늘도 오늘의 퀴즈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그럼 문제 보시죠.


오늘의 퀴즈 5월 17일


오늘의 문제는 미술 상식 문제군요.


"고대 그리스 철학자 플라톤, 유클리드, 아리스토텔레스 등 54명의 인물들을 소재로 하여 

르네상스시대 이탈리아 화가인 라파엘로가 그린 그림은 무엇일까?"


힌트는 초성으로 'ㅇㅌㄴㅎㄷ' 5글자가 주어졌네요.


라파엘로의 대표작을 찾아보면 되겠죠?

검색해보겠습니다.


라파엘로 산치오 두산백과


라파엘로 산치오는 이탈리아의 화가이자 건축가로,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3대 거장으로 꼽히는 인물입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영향도 많이 받았다고 되어있네요.

다 빈치의 영향력은 정말이지...


아테네학당 두산백과


아테네 학당은 라파엘로의 가장 유명한 작품이며 바티칸의 명화중 명화로 뽑히는 그림입니다.

인문과학을 기반으로 진리를 추구하는 르네상스의 가치를 그림을 통해 표현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사실 이 그림은 철저한 상상화입니다.

등장하는 인물들은 고대 그리스의 역사에 한 획을 그은 대학자들이죠.

다만 생몰년도가 모두 다 다른 인물들입니다.

시기상으로 소크라테스가 사망했을때 아리스토텔레스는 태어나지도 않았습니다.


밑변이 약 820cm. 

사진으로만 본 느낌과는 다르게 한쪽 벽면을 거의 가득 채우는 대형화입니다.

좌측하단의 모서리가 문인거같아요.


1510년 후기에 시작해서 1511년 중반에 완성되었다니 반년쯤 걸린 모양이네요.. 

진짜 무섭습니다.


흔히...

구글 결과 아테네학당 실물


실제로 그림을 보신 분들이 인증샷을 이렇게 남기시곤 하죠 ㅎㅎㅎ

저도 언젠가는 저 인증샷 스팟에 꼭 서보고싶네요.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아테네 학당 정답1

아테네학당 정답2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아테네학당


저는 내일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그럼 내일뵙죠.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