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19년 6월 22일! #칸영화제 #대상 #경쟁부분 #봉준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오늘도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그럼 문제 보시죠.


오늘의 퀴즈 6월 22일


오늘의 문제는 상식문제네요.


"칸 영화제의 대상에 해당하는 상으로, 영화제의 본선 경쟁 부분 초청작 가운데 최고 작품에 주어지는 상은?"

힌트는 제72회 칸 영화제에서 봉준호 감독이 수상했어요.


봉준호 감독이 영화 기생충으로 받은 상이 바로 이 상이죠.


검색해보겠습니다.


황금종려상 네이버 시사상식사전


황금종려상은 칸 영화제의 본선 경쟁 부문 초청작 가운데 최고 작품에 수여되는 상으로, 

칸영화제 대상에 해당합니다.

같은 3대 영화제인 베니스영화제의 '황금사자상', 

베를린 영화제의 '황금곰상'이 각각 대상에 해당한다고 하는군요.


그러고보니 3대 영화제의 대상들이 전부 황금이 들어가네요. ㅎㅎ

국뽕을 시원하게 한사발 들이키게 해준 봉감독님의 최신 영화 기생충이 바로 칸 영화제의 황금종려상을 수상했죠.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황금종려상 정답1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황금종려상

.

저는 내일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그럼 내일뵙죠.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