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19년 2월 15일!! ㅋㄷㄷ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약속드린대로 땡하고 달려왔습니다.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시간입니다.


항상 미리미리 해치우고, 확인하는 습관을 길러 늦지않도록 하겠습니다 ㅡ,.ㅜ

오늘의 문제 보시죠.



오늘의 퀴즈 2월 15일



오늘의 문제는 '대수롭지 아니하게 여겨 건성으로 하는 대답'을 뜻하는 순우리말은?

이라는 문제입니다.

힌트로는 'ㅋㄷㄷ'이라는 초성이 주어졌네요.

초성을 기준으로 검색해 보겠습니다.



코대답 국어사전


코대답 : [명사] 탐탁하지  아니하거나 대수롭지 아니하게 여겨 건성으로 하는 대답.

예문 : 누나는 응,응 하고 코대답만 할 뿐 눈을 뜨지 않았다.


아!! 그러니까 입을 열고 말을 하는것이 아니라 건성으로 응~ 하고 콧소리만 내는걸 코대답이라고 하는거군요.

순 우리말이라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오늘의 단어는 직관적이고 쉬워서 좋네요 ㅎㅎ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정답1

정답2



정답입니다!!!


오늘도 10P를 적립하셨습니다.

그럼 저는 내일 새로운 문제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오늘의 정답은?! 코대답


티끌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글이 유용하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 눌러주세요.

로그인도 필요없어요!!!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