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19년 2월 23일! #바비큐 VS 바베큐 #외래어표기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오늘도 오늘의 퀴즈시간이 돌아왔습니다.


미세먼지가 극성인 하루였습니다.

날이 흐리기까지 해서 눈도 아프고 코도 아프네요.

다들 여분의 마스크를 꼭 소지하고 다니셔야겠어요.


그럼 문제 풀이 들어갑니다.


오늘의 퀴즈 2월 23일



오늘의 문제는 외래어 표기법 문제입니다.

'바비큐' VS '바베큐' 중  맞는 외래어는? 이라는 문제네요.


이지선다의 문제기 때문에 힌트가 따로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바베큐'는 일본식 발음으로 추정됩니다.

영어 단어가 barbecue라서 e발음을 'ㅔ'로 잘못 읽는 전형적인 케이스거든요.

오답일거라고 생각되는 '바베큐' 부터 검색 해 보겠습니다.


바베큐 국어사전


바베큐 : [명사] '바비큐'의 잘못.

역시 예상했던대로 '바베큐'는 barbecue의 일본식 발음일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그럼 정답확인 차원에서 '바비큐'를 다시 검색해보겠습니다.



바비큐 국어사전



바비큐 : [명사] 돼지나 소 따위를 통째로 불에 구운 요리, 또는 그 굽는 틀.

'구이', '통구이'로 순화.


통구이로 순화해서 사용하라고 권고하고 있네요.

과연 권고가 얼마나 통할지는 의문입니다만은... ㅎㅎ



정답을 입력해 보겠습니다.


바비큐 정답1

바비큐 정답2



정답입니다!!

오늘도 10P 적립을 축하드립니다.


저는 또 내일! 내일의 문제와 풀이로 찾아온다는거. 알고 계시죠?

티끌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오늘의 정답은?! 바비큐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로그인도 필요없어요!!!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