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19년 2월 21일!! 비는 데는 OO도 녹는다.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오늘은 조금 늦은시간에 찾아왔네요.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풀이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오늘의 퀴즈 2월 21일



오늘의 문제는 속담문제군요.

"비는 데는 OO도 녹는다."에 들어갈 단어를 묻는 문제네요.

힌트는 자기의 잘못을 잘 변명하고 사과하면 아무리 완고한 사람이라도 용서함.

이라는 속담의 의미가 나와있네요.


국어사전에서 검색해 보겠습니다.


비는 데는 무쇠도 녹는다. 국어사전


비는 데는 무쇠도 녹는다 : [속담] 자기의 잘못을 잘 변명하고 사과하면 아무리 완고한 사람이라도 용서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무쇠처럼 완고한 사람의 마음도 바꿀 수 있다는 이야기겠지요.

일방적인 사과 말고, 피해를 받은 쪽이 마음을 돌릴정도의 진심이 담긴 사과요.

어.. 그렇습니다.


제가 아무리 TMT라도, 이 이상은 떠오르는게 없네요 오늘은 ㅋㅋㅋㅋㅋㅋㅋㅋ


정답을 입력해 보겠습니다.


무쇠 정답1



정답입니다!!!

다들 10P 무사히 적립하셨죠?


오늘의 정답은?! 무쇠



그럼 전 내일 새로운 문제와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티끌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재밌게 보고 계시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 눌러주세요.

로그인도 필요없어요!!!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