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19년 2월 19일!! 패러독스 VS 파라독스 #외래어표기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아주 매우 엄청 피곤하기때문에 일단 문제 풀이부터 하겠습니다. ㅠㅠ




오늘의 퀴즈 2월 19일



오늘의 문제는 '패러독스' VS '파라독스' 중 맞는 외래어는? 이라는 문제입니다.

다행히 제가 피곤하다는걸 리브메이트도 알고 있나 봅니다.

쉬운 문제가 나왔네요.

외래어 표기법 문제는 YES or NO의 2지선다기 때문에 힌트가 없습니다.


빠르게 국어사전에서 검색해 보겠습니다.

우리가 실 생활에서 많이 쓰는 '파라독스'부터 검색해 봅니다.



파라독스 국어사전


파라독스 : [명사] '패러독스(paradox)'의 비표준어.

일반적으로는 모순을 야기하지 아니하나 특정한 경우에 논리적 모순을 일으키는 논증. 모순을 일으키키는 하지만 그 속에 중요한 진리가 함축되어 있는 것으로 간주한다. 규범표기는 '패러독스'이다.


역시 파라독스라는 독음은 정확하진 않으나 일본식 영어발음에 가까워 보이네요.

실제 영어발음은 '패러덕스'에 가깝죠.


확인을 위해 '패러독스'도 검색해 봅니다.


패러독스 국어사전


'역설'이라는 한자어로 설명하는군요.

사실 한자문화권인 우리가 패러독스라는 개념을 순 우리말로 표현하기는 무리가 있지요.

좀 더 직관적으로 와닿는건 '역설'이긴 합니다만.


정답을 입력해보겠습니다.


패러독스 정답1

패러독스 정답2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2월 17일 '곱살갑다'라는 정답오류건에 대해서는 여전히 정정이 없네요.

고객센터를 잠깐 뒤져봤는데 모바일에서 확인해서 그런지 이걸 어디다가 건의를 해야 하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요즘 통 멘탈을 잡지 못하고, 일도 여가도 집중을 통 하지 못하네요.

정신줄 좀 꽉 잡아야 할 텐데요...


암튼 저는 내일 새로운 문제와 풀이로 찾아오겠습니다.

여기까지 2월 19일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구요.

저는 K군이었습니다.

내일 뵙죠.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로그인도 필요없어요!!!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