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1월 18일 ㅁㅊㅂㅅ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다들 추위 대비는 잘 하고 계신가요?

그래도 미세먼지보다는 추위가 낫네요...ㅠㅠ


자 오늘도 어김없이 오늘의 퀴즈를 풀어 볼 시간입니다.



오늘의 퀴즈 1월 18일


오늘의 문제는?!!


'사리에 밝아 일을 잘 처리하여 자기 몸을 보존함'을 뜻하는 사자성어는?이라는 문제군요.

요즘 사자성어 문제가 좀 어려운거 같아요.

일단 힌트로 주어진 초성은 'ㅁㅊㅂㅅ' 입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거 아니에요. 욕 아니에요.....

빠르게 국어사전에서 찾아보겠습니다.




명철보신 국어사전


한자는 쉬운데 처음 들어보는 사자성어가 나왔네요.

명철보신 : 총명하고 사리에 밝아 일을 잘 처리하여 자기 몸을 보존함.

쉽게 실사용하기 어려운 사자성어네요.


정답을 입력해 보겠습니다.



오늘의 퀴즈 정답1

오늘의 퀴즈 정답2



오늘도 정답입니다!!!

제가 늘 마지막에 하는 멘트가 있죠?

티끌모아 태산!!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내일 또 돌아올게요~



오늘의 정답은?! 명철보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