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1월 21일! ㅇㅁㄱㅁ

728x90
반응형

오늘의 퀴즈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주말 마무리 잘 하셨나요?


월요일의 시작이 힘들지만, 오늘의 퀴즈로 이겨내 봅시다.

자! 퀴즈 갑니다.


오늘의 퀴즈 01월21일



오늘의 문제는 '몹시 힘에 겨운 일을 이루려고 갖은 애를 쓰는 모양'을 뜻하는 순우리말은? 입니다.

순우리말 문제가 자주 쓰지 않는 단어가 정답인 경우가 많아서 좀 어렵습니다.

힌트는 'ㅇㅁㄱㅁ'가 주어졌네요.


일단 저는 모르는 단어가 확실하네요.ㅠㅠ

국어사전에서 검색해보겠습니다.

애면글면 국어사전


'애면글면'

부사, 몹시 힘에 겨운 일을 이루려고 갖은 애를 쓰는 모양.

와... 정말 완전히 처음 들어보는 단어네요.


정답을 입력해 보겠습니다.


정답1

정답2



정답!!! 

이번 한주도 오늘의 퀴즈와 함께 하세요!!

티끌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오늘의 정답은?!  애면글면


아참! 여러분 일반상식퀴즈 72회차가 시작되었습니다. 

일반상식 퀴즈 72회차를 아직 풀지 않으셨다면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퀴즈 72회차!! <----- 여기를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