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1월 31일 '높이 우뚝 솟은 모양' (ㅅㅅㄹ)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벌써 1월의 마지막 날이 왔군요.

2019년의 1/12가 지나가버렸습니다.


새해에 다짐한 일들 계획한 일들 잘 지켜나가고 계신가요?

전 벌써 다이어트에 실패하고 있는 중이네요...ㅠㅠ


객쩍은 소리 그만하고 오늘의 퀴즈 풀이나 해야겠습니다.


오늘의 퀴즈 1월 31일

오늘의 문제는 '높이 우뚝 솟은 모양'을 뜻하는 순 우리말은? 이라는 문제네요.

순 우리말은 보통 힌트하나를 주기 마련인데 이번엔 아예 힌트조차 없는 문제가 주어졌습니다.

그래서 제가 여러분을 위해 포인트를 써서 힌트를 봐버렸습니다. ㅋㅋㅋ

그런데 스크린샷을 잘못찍었어요ㅡ,.ㅜ


일단 힌트 보시죠.


힌트1


힌트는 역시 초성이었군요.

네이버 국어사전에서 검색해보겠습니다.


소소리 네이버 국어사전


소소리 : 높이 우뚝 솟은 모양(부사)


사전적의미를 그대로 문제로 출제했기 때문에 힌트를 보여주지 않은 것 같네요.

정답을 기입해 보겠습니다.



정답1

정답 2


정답입니다.!!

오늘도 10포인트를 적ㄹ...아니  전 9P를 적립했습니다.


이제 하루만 지나면 2월입니다.

연초에 세운 계획 다시한번 되짚어 보시고, 

연예, 다이어트, 공부, 금주, 금연, 취업....... 

무슨 일이든지 이뤄 내는 2019년이 되시길 빕니다.


그럼 전 내일 새로운 문제로 돌아오겠습니다.


오늘의 정답은?!! 소소리!!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 눌러주세요.

로그인도 필요없어요!!!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