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브메이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2019년 3월 11일! #ㅎㅍㅋㄹㅌㅅ #의학의 아버지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K군입니다.

오늘도 오늘의 퀴즈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여러분들은 주말 잘 쉬셨나요?

저는 이상하게 바쁜 주말을 보냈습니다.ㅠㅠ

얼른 풀이를 끝내고 일찍 자야겠어요.


아참...11일이 일반상식퀴즈가 시작되는 날이던가요...ㅠㅠ

일찍 자긴 글렀군요 ㅋㅋㅋㅋㅋ


일반상식 퀴즈를 풀고 주무실 분들을 위해 아래에 일반상식퀴즈 79회차의 풀이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수다는 여기까지. 

이제 문제 풀러 가시죠.



오늘의 퀴즈 3월 11일



오늘의 문제는 인물문제입니다.

"고대 그리스 의사로 '의학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사람은 누구인가?"

힌트는 이름의 초성이 주어졌군요 'ㅎㅍㅋㄹㅌㅅ'


의학의 아버지라는 힌트가 문제속에 주어진 이상 오늘의 문제는 너무 쉽네요.

검색해 보겠습니다.


히포크라테스 두산백과


히포크라테스는 고대 그리스의 의학자입니다. 특이하게도 성직자 집안에서 태어났군요.

그것도 의학의 신인 아스클레피오스를 섬기는 성직자집안이었네요.

성장기에 주변국가를 여행하면서 의학지식을 쌓고 의학을 가르치는 학교를 세우고 책을 저술하였군요.

대단한 인물입니다.

아래의 히포크라테스 선서를 보시죠.


히포크라테스 선서


고대의 의학이라는것은 민간신앙과 종교와 경험에 의해 누적된 의학지식이 비빔밥 처럼 뒤엉켜있던 시기죠. 
히포크라테스가 태어났던 기원전 460년까지 가지 않더라도 
중세유럽의 위생과 의학수준은 처참한 수준이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예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지요.

그런데 무려 기원전의 의학자가 현대의 기준으로 보아도 감탄이 나올만한 직업윤리를 
이렇게 생각하고 적어두었다는 것은 정말로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하긴 괜히 의학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것이 아니겠지요.


정답을 입력해 보겠습니다.


히포크라테스 정답1

히포크라테스 정답2


정답입니다.!!

오늘도 무사히 10P를 적립하신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오늘의 정답은?!! 히포크라테스


그럼 저는 잠시 후 일반상식 퀴즈 79회차 풀이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리고 내일의 새로운 문제를 기다리며 꿀잠을 자야겠군요.


티끌 모아 태산!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였습니다.

내일뵙죠.



 일반상식 퀴즈를 풀러 가실분들은 여기!!!


유용하게 보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